티스토리 뷰

타이어 공기압이란?

타이어 공기압은 자동차 타이어 내부에 포함된 공기의 양이다. 그것은 자동차가 어떻게 성능을 발휘할 것인지, 얼마나 효율적으로 운전할 것인지, 그리고 타이어가 얼마나 오래 갈 것인지에 영향을 미친다. 적절히 팽창된 타이어는 당신의 차가 최대의 트랙션, 더 나은 연료 효율, 그리고 더 긴 타이어 수명을 보장한다.

 

 

적절한 타이어 공기압 범위는 얼마입니까?

국산차의 적정 타이어 공기압 범위는 차종과 차종, 연도에 따라 차이가 있다. 차량의 정확한 번호를 얻으려면 사용 설명서를 참조하거나 온라인으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자동차는 2.2bar(32psi)에서 2.7bar(39psi) 사이의 적절한 범위를 요구합니다.

타이어 공기압 점검 방법

타이어 공기압이 차량에 적합한 범위 내에 있는지 정기적으로 점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이어 공기압을 점검하려면 타이어 게이지와 공기 펌프가 필요합니다. 각 타이어에서 밸브 캡을 탈거하는 것으로 시작한 다음 밸브 스템에 있는 게이지를 단단히 누르십시오. 각 타이어의 공기압이 부족하거나 너무 높은 타이어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각 타이어의 공기압을 확인하십시오.

 

 

타이어 공기압 유지의 중요성

적절한 타이어 공기압을 유지하는 것은 안전한 운전과 타이어 수명 연장을 위해 필수적이다. 공기압이 부족한 타이어는 연비를 떨어뜨리고 타이어 마모를 증가시키며, 습한 날씨 조건에서 수력 발전을 유발하며, 제때 대처하지 않으면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다. 타이어 공기압이 너무 높으면 핸들링이 불량하고 블로우아웃 위험이 증가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